항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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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마약떡볶이 조회 8회 작성일 2021-12-07 19:20:3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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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노화 절대원칙 5가지

#늙지않는법#항노화

1:36 노화란 무엇인가
2:39 노화의 원인
자외선 스트레스
4:00 호르몬에 의한 노화
6:33 항노화 절대원칙
Yeen KIM : 선생님 멜라토닌 드신다고 하셨는데, 처방을 받아야 먹을 수 있는건가요 아님 영양제처럼 먹을 수 있는건가요? 혹시 개별적으로 사서 복용할 수 있다면 추천 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김태경 : 노화에 대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김화니 :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M. LEE : 좋은 영상을 잘 보았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권비안네 : 멜라토닌을 드신다하셨는데 복용을 영양제먹듯이 오래해도 괜찮을까요?
저는 갑상선암 전절제수술하고 씬지로이드먹고.부신종양으로 쿠싱증후군걸려 수술했고요.갱년기라 수면이 예전같지않아서 멜라토닌처방받을까 고민중인데 영양제 먹듯이해도 괜찮을까요?

피부과 갈필요 없는 닥터지노의 항노화비법은?

#항노화 #피부관리
Sohn Bona : 선생님의 말씀에 신뢰와 공감이 되어 실천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습니다. 감사합니다..
sunny h : 동안비법
1. 당분 피하기
2. 인슐린 수치 낮추기(운동부족.과당섭취등 주의)
3. 건강한 지방섭취
4. 간헐적 단식
5. 비타민C
6. 고강도 인터벌 운동
princess : 16:8 간헐적단식을 2020년도부터 본격적으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전에도 가끔 시도했었으나 하다말다 하다말다 그랬었죠~~처음엔 공복시간이 좀 고통스럽긴한데 습이되면 오히려 공복을 즐기게됩니다~~ 지금은 공복일때가 속도편하고 머리도맑고 몸도 가뿐하고 여러가지로 좋습니다~~ㅎㅎ 나이도 제나이보다 훨씬 동안으로봅니다~~^^ 간헐적단식은 앞으로 평생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그만큼 건강에도좋고 여러가지로 좋은듯해요~ 현대사회에선 너무 많이 먹어서 오히려 탈인듯해요~~ 구독 좋아요~꾸우욱~
유익한영상 감사합니다~
봄냥냥냥 : 맞아요.간헐적 단식 잘 하다가 어느순간 풀려버릴때가 있어여 .스트레스 받거나 몸이 안좋을때 그러는거같아요 ㅠ선생님 영상으로 또 한번 자극받고 다시 시작해봐야겠어요~^^
Kim Jenny : 간헐적 단식 꾸준히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나이들지 않는 절대 원칙 / 상위 1% 항노화 시크릿

항노화란 한마디로 잘 늙는 것, 즉 웰에이징을 말한다. 항노화는 몸의 건강한 기능을 최대한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나이가 들어서도 두고두고 써먹는 것을 말한다.



관리 원칙

1. 꾸준히 한다

2. 무리하지 않는다



이들은 어떻게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는 걸까? 바로 운동을 습관처럼 하지 않고 선약처럼 지키기 때문이다. 이들의 다이어리에는 운동 일정이 중요한 선약처럼 빼곡히 적혀 있다. 이와 더불어 한가지 운동을 기본 5-7년 이상 꾸준히 한다.



그녀는 자신의 관리 비결로 40대부터 시작한 1일 1식을 꼽았다. 현미밥 (1/2공기), 나물반찬 (3가지이상), 살코기와 생선으로 식사를 챙기며 아무리 바빠도 식사를 절대 대충 먹지 않는다던 이야기.



이소라는 아침식사로 바나나, 건포도, 아몬드를 섞은 오트밀

점심에는 삶은 달걀 5개, 사과1개, 레몬차, 찐 고구마 1개.

간식 바나나 1개

저녁 소금기를 뺀 다시마에 오색 현미밥, 반찬은 쇠고기 고추장 볶음.



나이 드는 것을 슬퍼하는 대신 나이 들수록 인생이 더욱 기대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젊어 보인다.

'이 나이에 무슨'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그저 하루하루 즐거운 생활에 몰두하다 보면 누구나 활력 넘치는 삶을 살 수 있다.



나를 우선순위에 두고 즐거운 삶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자. 재미있는 걸 추구하는 인생이 곧 우아하게 나이 드는 삶이다.



고기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포화지방도 들어있으므로 가능한 저포화 지방 고단백 식사를 추천한다. 탄수화물을 줄인 자리에 치즈, 요구르트, 달걀, 살코기, 생선을 먹으면 인슐린 농도가 자연스럽게 낮아진다. 고기를 못 먹는 경우에는 콩, 호두, 아몬드, 두유, 두부,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등 식물성 단백질의 섭취를 늘리면 된다.



운동은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주지 못한다. 하지만 심장 및 장 건강에 이로운 영향을 주어 더욱 활동적이고 즐겁게 생활하도록 만들어준다. 이것이 바로 건강하게 나이드는 라이프 스타일의 가장 기본 바탕이다.



제철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 그리고 그 안에서 점차 탄수화물 섭취 비율은 줄이고 양질의 단백질을 잘 먹으면 그만이다.



그녀는 운동을 다이어트 목적으로 하지 않았다. 자신의 몸에 정성을 기울이면서 내가 내 몸을 제대로 쓸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에 더 가까웠다. 능동적으로 내 몸을 사용하는 노력이 습관으로 쌓여 활력 있는 삶이 되었다고 봐야한다.



운동 일정을 선약처럼 여기자. 운동시간을 정해둔다. 내가 얼마나 운동을 했는지 기록한다."







수면의 질을 관리하고 꾸준히 운동한다.

체내 불균형을 이루는 수치들을 규칙적으로 검사해 정상범위를 벗어나지 않도록 생활 습관을 관리한다.

건강을 잃어본 상태에서 항노화 관리를 시작하는 게 아니라 처음부터 건강하게 나이드는 루틴으로 생활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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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몸에 맞는 방법으로 살을 뺄 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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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나는 어떤 '비만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가?

2. 살이 빠지지 않도록 만드는 '호르몬 불균형'은 무엇인가?

3. 나의 '장 상태'에는 문제가 없는가?

4. 에너지를 발산하는 '대사'가 원활히 이뤄지는가?

호르몬 주스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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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수록 체내에 콜레스테롤, 중서 지방, 당 독소가 증가해 피가 끈적해진다.

인슐린 호르몬 불균형까지 발생하면 체중감량이 어려워지는데,

호르몬 주스만 잘 챙겨 먹어도 이러한 문제들이 어느 정도 해결된다.

살을 빼는 것도 비교적 쉬워진다.



아몬드 5알

사과 1개

케일 100g

양배추, 브로콜리, 양상추 중 1가지(100g)

두유(1/2컵) 또는 두부(1/4모)

믹서에 함께 넣고 갈아 매일 아침마다 한 잔씩 마시면 된다.

여기에 삶은 달걀 2개를 추가하면 든든한 아침 식사가 된다.

심플리스트가 되려는 노력은 스트레스를 푸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조용한 음악을 틀고 촛불을 켜거나 조명을 낮춘 상태에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는 것도 좋다. 커피와 같이 카페인이 든 음료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에 카페인이 없는 차를 선택하자. 차가 식을 동안 천천히 깊은 호흡을 하며 기다리고, 차를 다 마신 후에는 가볍게 목을 돌리거나 스트레칭으로 마무리를 해도 근육 이완에 큰 도움이 된다. 잔뜩 긴장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 역시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좋은 방법이다.

오래도록 젊고 활기차게 살기 위해서(yo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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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먹고 eat

잘 자고 sleep well

많이 움직이고 stay active

스트레스 관리stress less를 하도록 YESSS를 전파하고 싶었던 것이다.

생활 습관만 바로잡아도 삶이 건가해질 수 있다.

건강한 생활 방식으로 건강 수명을 늘리는 것이 항노화 관리의 전부다.









음악 : 플로우뮤직



#노화방지#건강#다이어트#노화#나이#젊음#책소개#북튜버
이재원 :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산책할때,
잠자기 전,
마음이 우울할때,
의지력이 약해질때,
책도리님의 목소리는 제게
힘이되고 위로가 되며
사랑입니다.
꼬북칩 : 항상 좋은 책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만석군 : 사람마다 자기의 특징이있는데
책도리님은 책성우로써 최상이군요
공짜로 들으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아주홍 : 책한민국님과 분위기가 비슷하면서도 책도리님만의 개성이 있어서 좋습니다
이희주 : 정말 유익한 책 소개
감사합니다~~

... 

#항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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