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집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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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스템퍼 조회 2회 작성일 2021-04-08 13:09:4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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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개발 따윈 안해도 손님이 차고 넘치는 메뉴이야기

#대박집 #메뉴개발 #줄서는맛집
식당으로간 무역과 제조회사 CEO의 파란만장한
창업과 자영업 이야기 40대중반 늦깍이 유튜버의 일상
을 가감없이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공개하는 채널입니다.
월매출 1억을 바라보는 한식당의 주방고수가 되기까지
피나는 노력에의해 탄생한 고급 정보들 지금 공개합니다
업소용레시피와 식당창업 자영업자의 이야기 채널입니다

오늘은 메규구성과 신메뉴 개발에 대한
저의 생각에 대한 주제입니다
식당창업을 할때 중요한것이 소위말에
무었을 팔아야 할지에 대해서 부터 출발합니다
일단 개인적인 생각은 한국사람은 한식을
주식으로 하기 때문에 확률적으로 저는 한식을
선택하여 장사를 하고있습니다
물론 맛있는 피자나 파스타 고급스테이크등을
먹기도 하겠지만 양식이 주식이 아닌 한국사람을 상대로
다른나라의 음식으로 입맛을 감동시키는것이
말같이 쉽지가 않습니다
여보~ 자기 스테이크 안사줄려도 이런 말하는게 절대 아니에요 여보~~
이따 설것이는 제가할께요 사랑합니다

그만큼 전문성과 내공이 더욱더 필요하겠죠
한식같은 경우에는 양식달리 입맛이 어느정도
정형화 되어있기 때문에 맛자체가 일정수준을 넘어서고
맛의 일관성만 있다라고 하면 나머지는 사실 맛이아닌
외내부 요건들만 해결하면 됩니다.
그러면 무었을 팔아야 할지에 대해서는 각자의 능력과
경험치에 맞게 선택하여 간단하게 해결할수가 있는것지죠

문제는 바로 무었을 팔까보다는 내가 만든 음식을
어떻게 팔것인가 입니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팔수있는 방식과
방법을 모르면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것이겟죠
짜장면 집을 예로들면 점심식사를 하러
중국집을 가게되었는데
짜장면과 짬뽕 두개다 먹고싶을때가 있죠
짜장면도 먹고싶고 짬뽕도 먹고싶은
일종의 뭐 결정장애 같은 그런게있죠
저도 매장서빙을 가끔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좀 알게모르게
이런 결정장애가 꽤 있는것 같습니다.
저또한 마찬가지죠 맥주도 먹고싶고
소주도 먹고싶고 오늘도 먹고싶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손님의 심리와 행동패턴을
역으로 이용해야하는 겁니다
알아차려야 한다는거죠
손님이 원하는 그 원초적인 욕부터 해결해주는
방식으로 메뉴구성을 하면 되는거죠
예를들어 짜장면과 짬뽕을 모두 먹고싶은
손님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것이 무었인가요?
바로 흔희 말하는 짬짜면이죠
돈까스와 덮밥을 먹고싶은
손님의 요구를 해결한것이 돈까스 덮밥 입니다
물론 돈까스 덮밥의 일본 유명한 프로야구선수의
일화가 있지만 시간상 넘어가겠습니다
튀김도 먹고싶고 우동도 먹싶다
튀김우동 또 그런것이겠죠
물론 다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중요한 내용은 지금부터 입니다 메뉴에도
요즘 유행하는 쇼미더머니있죠
쇼미더머니 랩과같이 라임이 있습니다
라임에 관한이 이야긴 후반부에 이야기 하겠습니다

일단 간판부터 내가 그지역에 맞는 메뉴의 음식을
가장 잘보이게 투자하시는건 기본이라고
지난 영상에서도 말씀드렸을 거어요
예를들면 김찌찌게면
썰맨 짜글이김치찌게
짜짱면이면 119불짜장 불짬뽕
제가 생각한 제육볶음 집이있는데
직화제육사단 가맹점 모집합니다
농담입니다

보자마자 인식이 될수있게 만들어서 외부에서 이미
내가 먹어야하는 음식을 선택하고 들어오게끔 만듭니다
그런데 문제는 김치찌게 집인줄 알고 들어왔는데
스파게티와 피자를 이런걸 팔고있거나
조개구이 집인줄 알고 들어왔는데 감자탕을 팔고있으면
이미 음식에 대한 신뢰도는 대폭하락 하게됩니다.
초보창업자들의 경우 처음부터 여러메뉴을 팔기보다는
그냥 앗사리 단일메뉴 한가지로 승부를 보고는것이
유리하다는게 이런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창업자들이 장사가 안되면 가격부터 내리고
가격내려서 안되면 이것저것 메뉴늘립니다
그 순간 매장은끝인겁니다
저희 지역근처에 월세700만원 80평매장
낙지볶음 집이있습니다
저보다 먼저 이지역에서 자리를 잡았고
저에게는 경쟁업체였죠
낙지하나로 월매출 2억까지 찍었던 매장이 지금은
코다리조림, 연포탕, 부침개등 이것저것 팔기시작했습니다
저는 생각합니다 아 저집은 이제 끝이났구나
더이상 나의 경쟁자가 아니구나라고 판단을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메뉴가 아니라 낚지볶음이 맛이 없기 때문인것을
왜 모를까요? 블로그나 인스타에 올라온
그집 글들을 5분만 보아도
이집은 맛이없는 집이구나 이제는 끝났구나
판단할수가 있으니까요

20~30년씩 장사하는 집들을 보면 신메뉴 개발같은거
안하죠 하지만 그메뉴 구성엔 랩과 같은 라임이있습니다
저희집 건너편 대박집의 이야기를 하자면
반찬으로 나물종류가 7가지 이상이 나오는데
비빔밥을 안할이유가 없는것이고
비빔밥을 하는데 단가를 더받는
돌솥 비빔밥을 자연스럽게 추가하게 되고
비빔밥을 흰쌀밥으로 하는것보다
이왕하는밥 보리밥으로 하게되니
보리밥 집으로 불리우게되면서 손님이 늘고
비빔밥을 먹을때 된장국물이 같이나가니
그 된장국물 베이스로 수제비까지 곁들여서
털레기라는 신조합이 탄생되고 보리밥에
수제비가 메인이니까 파전이나 녹두전하나
곁들이면 막걸리가 조합이되어 비가오나
눈이오나 찾을수있는 하나의 메뉴구성이
완성된다는 말이죠

메뉴구성은 이렇듯 라임에 맞춰서 주방컨디션과
동선을 깨트리지 않는선에서 구성하고 추가하셔야
합니다.

어떤 유튜버 동영상중에 메인메뉴 저렴하게
구매를 일단 유도하고 사이드 메뉴를 추가로
계란찜 꼬치구이 파전 튀김등을 구매하도록
유도한다는 영상을 본적이 있어요
바쁘면 동선파괴의 메뉴구성이죠
오더지가 폭포수같이 나와보면 저런소리 안할겁니다
단 하나라도 메인메뉴부터 심혈을 기울이고 감동시키세요
인기없는 메뉴는 과감하게 도태시키고
그안의 조합에서 나만의 메뉴구성을 완성하세요
그것이 여러분의 성공 아니 영업에 출발선상입니다

결론
맛없는 사료는 백날내줘봐야 울집 고양이도 안먹습니다


유튜브 시작일 : 2019년 5월13일 그냥시작
2019년 6월27일 유튜브1000명 구독자돌파
2019년 6월28일 구글애드센스 수익계정 개설

촬영장비 :갤럭시S10 셀프촬영모드 16:9

핀마이크 : 마오노 AU-100

편집프로그램 : 곰믹스프로판(앉아있을 시간엔 컴퓨터로)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1665

키네마스터 모바일(앉아있을 시간이 없을때는 모바일로)

식당아재의 CEO인터뷰 영상



식당썰전 썰맨의 식당 정보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16069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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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연예인, 기업인, 정치인들이 몰래 살짝 와서 먹고간다는 식당! 45년째 딱 한가지 메뉴만 팜! [맛있겠다 Y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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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추천 및 기타 등등
: hanbangtv1@gmail.com

*아재감성 부부먹방 여행자~
먹는 것이 최고의 힐링!

Korean Food travel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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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 go on a delicious trip tod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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